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설정 사용 꿀팁
    IT정보 2020. 11. 19. 17:40


    밤에 자려고 누워서 알람 설정하다가 뭐 하나만 찾아보고 자야지 했다가 잠잘 시간을 놓친 적이 많아 다음날 일정에 무리가 있었던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경험들을 몇번 하다보면 스마트폰 사용 시간에 제한을 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죠.

    스마트폰 사용에 제한을 두는 방법은 스스로 자제력을 갖고 컨트롤할 수도 있지만, 사실상 쉽지 않아요ㅠㅎㅎ 스마트폰 사용을 강제로라도 제한할 수 없나 찾아보니 아이폰에 스크린 타임이라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아이폰 스크린타임은 내가 폰을 사용할 시간을 설정해두고, 설정해둔 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시간이 되면 사용이 중지되는 기능인데요. 그럼 제가 열심히 알아본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 방법과 꿀팁을 나눠보겠습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설정 방법

    1.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2. ‘설정’ 창 하단에 보시면 ‘스크린타임’이 있어요. ‘스크린타임’ 클릭!

     


    3. ‘스크린타임’ 창에서 다운타임에 들어가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다운타임’은 내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인지 설정하는 거에요. 다운타임 설정을 해두면 설정 시간이 되면 통화 기능과 메시지 외 전체 앱 모두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요일별로, 또는 시간을 다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어요.


    아이폰 스크린타임 설정 시간이 되면?

    이렇게 스크린타임을 설정해두면, 설정해둔 시간이 되었을 때 시간 제한 안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스크린타임을 설정하면서 정해둔 제한된 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다면 1분 더 사용하기, 15분 더 사용하기, 오늘 하루 제한 없이 사용하기 이렇게 옵션이 나와요.

    그런데 이렇게 해두니 저는 종종 15분 더 사용하기를 눌러서 보다가 그냥 오늘 하루 제한 없이 사용하기를 눌러서 한정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더라구요ㅠㅋㅋ

     


    때문에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설정도 같이 해두면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는데, 조금 더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저처럼 자제력이 약하신 분들 또는 아이들의 폰 사용 시간을 컨트롤하기 위한 목적이신 분들이라면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설정 까지 해두시는 것은 필수에요.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설정 방법

    1.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스크린타임’ 클릭!

     


    2. 스크린타임 창에 보면 중간쯤 ‘스크린타임 암호 사용’이라고 적힌 파란 글자를 클릭해주세요.

     


    3. 암호를 설정하면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를 설정해두시면, 스마트폰을 추가로 더 사용하고 싶거나 특정 어플을 더 사용하고 싶거나 할 때 암호 입력 없이는 최대 15분까지만 가능하며, 그 이상 사용하기 위해서는 암호를 입력해야만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무한정 사용하는데 장벽이 하나 더 생기는 셈이 됩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사용 꿀팁

    저는 아이폰 스크린타임을 다운타임 보다는 ‘앱 시간 제한’ 기능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앱 시간 제한을 사용하게 되면 어플마다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종일 카톡을 하는 것도 아니고, 만화나 영화 시청도 한정적인데, sns나 인터넷 쇼핑만큼은 이것만 보고, 이것만 보고.. 하면서 쉽게 멈추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스크린 타임 기능에서 ‘앱 시간 제한’을 해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어플 그리고 쇼핑 어플을 1시간으로 설정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아이폰 뿐 아니라, 아이패드도 사용 중인 분들 중 나는 스크린타임을 내가 가지고 있는 애플 기기에 다 적용시키고 싶다하시면 애플 기기 공유의 경우, 간단하게 스크린 타임 창 하단에 있는 ‘모든 기기에서 공유’ 버튼만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동일한 icloud로 로그인되어 있는 애플 기기에서는 하나하나 따로 스크린 타임 설정할 필요없이 아이폰에서 설정해둔 것과 똑같이 다 적용이 되요!


    마지막으로, 아이가 아이폰을 사용 중이라면,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기능을 활성화해서 설정해두시면 아이가 부적절한 어플이나 콘텐츠에 노출되는 것을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될거에요.

     


    이상 아이폰 스크린타임 어플 사용 꿀팁과 암호 설정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스마트폰 때문에 시간활용이 제대로 안 되고 있는 것 같다거나 아이들의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시간 제한이 필요한 것 같아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어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